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 대통령 연설문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2021-10-14
조회수 4417


글로벌 리더의 역량을 키워줄 '대통령 연설문 영어 말하기 대회'가 오는 12월 11일(토) 개최된다.

 

'2021 대통령 연설문 영어 말하기 대회'는 올해 두 번째 영어 말하기 콘테스트로서 대통령과 유명인사 등 글로벌 리더들의 연설문을 영어로 학습하고 말하는 과정을 통해 글로벌 리더들의 가치관을 배우고, 스피치 연습을 통해 미래핵심인재가 지녀야 할 스피치 역량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대회는 교육관련 자문 및 평가전문 기업 ㈜교담과 글로벌 영어 말하기 전문 프렌차이즈인 ㈜에이미에듀플러스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며 고려대학교 대학원 아동코칭학과, 한국ESP(특수목적영어)학회,  LGU+의 비즈유플러스 등이 후원한다.

 

참가 대상은 유아, 초등, 중고등, 대학생이며 나이와 학년을 고려해 3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경연을 펼친다.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12월 11일 (토요일)에 본선 경연이 펼쳐지며,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심사는 고려대학교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개인 및 학원(단체)으로 구분하여 ZOOM과 유튜브 생중계 방송에서 비대면으로 발표, 평가가 진행된다.

 

각 그룹별 95점 이상을 획득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주최측에서 주관하는 해외캠프 지원금 100만원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금상, 은상, 동상이 수여된다.


글로벌 리더를 향한 위대한 첫 걸음인 2021년 대통령 연설문 영어 말하기 대회 접수기간은 21년 9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다. 글로벌리더스피치 '대통령 영어 말하기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하며 선착순 200명 충원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2021 대통령 연설문 영어 말하기 대회 신청자를 대상으로 제휴업체인 비즈유플러스에서 카카오 리틀프렌즈4 키즈폰과 단체 참여를 신청하는 학원 및 단체에게 태블릿 PC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통령 연설문 영어 말하기 대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교담 행사 관계자는 "아이들이 글로벌 리더들의 생각과 말하는 방식을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미래 세대의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스피치 역량을 개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문대 교수진의 평가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출처] - 에듀동아

[기사 원문] -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11014100854529976